푸르지오서비스(주) 그린리모델링 공사로 ‘2014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 우수상’ 수상
푸르지오서비스(대표 강승구)는 ‘2014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에서 대우로얄프라임 그린리모델링 공사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린리모델링’이란 기존 건축물의 성능을 개선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것을 의미하며 성능개선 비율에 따라 투입된 비용에 대해서는 국가로부터 장기융자 및 이자를 지원 받는다.
푸르지오서비스는 그린리모델링 시범프로젝트로 대우로얄프라임(기숙사 458세대)을 선정하여 전년대비 40%정도의 에너지 절감을 시켰음은 물론, 소음이 저감되는 등 주거환경을 크게 개선하였다. 투입된 공사비는 국토부로부터 장기융자 및 이자지원을 받았으며 절감된 에너지 비용을 고려하면 5년대 회수 가능하다.
이를 바탕으로 푸르지오서비스는 그린리모델링을 신성장 사업으로 선정하였고 현재 주상복합 건물을 대상으로 외부창의 단열 및 환기 성능 증대, 에어컨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한 에너지 비용 절감 및 실내 환경 개선사업을 착수하여 좋은 반을 얻고 있다.
또한 푸르지오서비스는 국토부와 공동으로 의료산업박람회에 참여하는 등 에너지 소비가 많은 병원건물을 대상으로 사업을 활발하게 벌이고 있어 ‘건축물 에너지 수요 절감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활성화’의 국가 정책에도 선도적으로 부응하고 있다.